어떤 사람도 불룩한 아랫배를 갖고 태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칼로리 과잉 섭취 등으로 뱃살이 늘어나게 되고, 소위 술배 혹은 똥배로 불리는 불룩한 아랫배를 갖게 됩니다.
무심코 마시는 맥주 한잔의 열량은 약 150칼로리입니다. 이런 맥주를 자주 마시게 되면 간은 지방 대신 알코올을 연소시키게 되고 이에 따라 배에 지방이 쌓이면서 뱃살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불룩한 아랫배를 영원히 사라지게 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력운동
아랫배가 나왔다면 섭취 칼로리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바벨이나 덤벨, 아령 등의 기구를 이용해하는 근력운동은 근육을 강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증강시킵니다.
근력운동을 하면 몸매가 멋있어질 뿐만 아니라 대사율을 높여 하루 종일 칼로리를 연소하게 되는데요. 특히 신체 근육의 60%가 형성되는 다리와 하체의 근력운동에 초점을 맞춰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
30분 이상 가볍게 뛰는 것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뱃살을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전력질주나 인터벌 트레이닝 등의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이 필요한 것인데요.
가벼운 산책이나 달리기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뱃살을 제거하려면 이런 운동과 함께 휴식시간을 짧게 해 단시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등을 병행해야 합니다.
잘 자는 것이 우선순위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잠을 충분히 잘 자면 고 탄수화물 간식에 대한 욕구를 없앨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의하면 하루에 8시간 30분을 잤을 때 체중 감량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TV 등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수면은 건강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음식 섭취
흰 빵이나 크래커, 칩, 쿠키 같은 정제 곡물과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뱃살을 빼기가 어렵습니다.
뱃살 즉, 복부비만 상태는 염증과 상관성이 있어 염증을 증가시키는 식품들은 최소한으로만 먹어야 하는데요.
이런 식품 대신 과일, 채소 그리고 통곡물을 섭취하면 항산화제가 풍부해 염증을 막거나 없애 뱃살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술 마시는 양 점검
술배를 없애려면 술 마시는 양을 줄여야 할 텐데요. 한 가지 방법으로는 일주일에 하루만 술을 마시는 것이 있습니다.
5일은 술이나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료를 자제하고 딱 하루만 술을 마시는 것인데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술을 한잔 마실 때마다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위장을 채워 술이나 다른 칼로리가 높은 음식의 먹는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